본문 바로가기

[ 좋은 글로 마음 다독이기 ] 아이들에 관한 명언 31가지🧸

꾸미맘 2025. 2. 5.

 

👩‍💻설날 아침, 고운 한복을 차려입고 두 손을 모아 정성스럽게 세배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너무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이번 설날, 맑은 눈빛으로 환하게 웃으며 세배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얼마나 사랑스럽던지, 보는 내내 마음이 따뜻해졌다. 

아이들은 그 자체로 세상을 환하게 밝히는 존재이며, 그 순수한 마음은 어른들에게도 큰 감동을 준다. 

아이들의 순수함과 동심의 가치를 다시금 떠올리며, 오늘은 '아이들에 관한 명언 31가지'를 정리하여 소개해 보려고 한다.

한 마디 한 마디가 우리에게 따뜻한 울림을 주는 아름다운 말들 속에서, 잊고 지냈던 동심을 되찾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아이들과 동심에 대한 아름다운 명언 31가지🪅🧸

 

1. 어린이는 어른의 아버지다. (윌리엄 워즈워스)

 

2. 모든 어른은 한때 어린이였다. 하지만 그것을 기억하는 어른은 많지 않다. (생텍쥐페리)

 

3.💡아이들에게는 오늘이 중요하다. 어른들에게는 내일이 중요하다. 하지만 우리는 아이들에게 행복한 오늘을 주어야 한다. (가브리엘 미스트랄)

 

4. 어린이는 사랑 속에서 자랄 때만이 온전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도스토예프스키)

 

5. 아이들의 웃음소리는 천사의 노랫소리보다 아름답다. (데이비드 오 멕케이)

 

6. 어린아이처럼 꿈꾸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면, 세상은 더욱 아름다워질 것이다. (월트 디즈니)

 

7. 아이들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이 듣는 그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에스키모 속담)

 

8.💡한 나라의 진정한 도덕성은 그 나라가 어린이들을 대하는 태도로 판단할 수 있다. (넬슨 만델라)

 

9. 행복한 아이는 밝은 미래를 만든다. (프리드리히 프뢰벨)

 

10. 어린이가 없는 곳에 천국은 없다. (A.C. 스윈번)

 

 

11. 어린이는 부모가 이야기하는 모양을 흉내 낸다. 성격은 그 이야기하는 모양으로 알 수 있다. (탈무드)

 

12. 어린이에게는 결코 거짓말을 하거나 속여선 안 된다는 것을 항상 보여야 한다. 어릴 때의 기억은 오래가기 때문이다. (소학)

 

13. 만일 어린아이가 초기의 느낌대로만 자라나 준다면 이 세상은 천재로 꽉 차게 될 것이다. (괴테)

 

14.💡어린이를 양육할 때 그의 노년이 어떨지를 늘 유념하라. (조셉 주베르)

 

15. 소년을 엄격한 폭력으로 가르치려 하지 말라. 그의 흥미를 허용하여 지도하라. 그렇게 하면 자기의 능력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 소년 자신이 찾게 된다. (플라톤)

 

16. 어린이는 신이 인간에 대하여 절망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해 이 땅에 보낸 사신이다. (라빈드라나드 타고르)

 

17. 어린아이에게서 배워라. 그들에게는 꿈이 있다. (헤르만 헤세)

 

18. 어린이는 하늘 나는 새이다. 마음에 들면 날아오고 마음에 안 들면 날아가 버린다. (투르게네프)

 

19. 어린이는 부모의 행위를 비추는 거울이다. (허버트 스펜서)

 

20. 아이는 어릴 대 엄하게 가르쳐야 하나, 아이가 무서워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탈무드)

 

21. 물오리는 날 적부터 헤엄을 치듯이, 어린이들은 나면서부터 착한 일을 할 수 있는 천성을 지니고 있다. 어린이들이 하는 일에 일일이 간섭하는 것은 물오리의 헤엄을 못하게 하는 거나 다름없다. 어린이들을 가르치려면, 그 천성을 옆에서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 (귀스타브 플로베르)

 

22.💡어린이를 내 아들, 내 딸이라고 하면서 자기 물건으로 알지 말고, 자기보다 한결 더 새로운 시대의 새 인물인 것을 알아야 한다. (방정환)

 

23.💡아이들에게 비평보다는 본보기가 더 필요하다. (조셉 쥬베르)

 

24.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다. 문제는 그가 자라면서 어떻게 예술가의 모습을 유지하느냐이다. (파블로 피카소)

 

25. 아침이 그날을 알려주듯, 어린 시절은 성인을 알려준다. (존 밀턴)

 

26. 순진함과 모든 완전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어린이들이 끊임없이 태어나지 않는다면, 세계는 얼마나 무시무시한 것으로 변했을까. (존 러스킨)

 

 

27. 어린 시절이 행복한 사람이 행복하다. (토마스 풀러)

 

28.💡최고의 가르침은 아이에게 웃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프리드리히 니체)

 

39. 내가 성공을 했다면 오직 천사와 같은 어머니의 지지와 격려덕이다. (링컨)

 

30. 어린이는 모성애에 의해서 사랑하는 것을 배운다. (아드레 모루아)

 

31. 어린이는 아래의 세 가지 세상에서 온갖 것을 미화시킨다. 이야기 세상, 노래 세상, 그림 세상. (방정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