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 정리

[ 좋은 글로 마음 다독이기 ] 천재 작가 알베르 카뮈 명언 22가지

by 꾸미맘 2024. 9. 19.
반응형

천재 작가이자 철학자 알베르 카뮈 (Albert Camus, 1913~1960).

 

부조리 속에서 의미를 찾다: 인간 존재를 탐구한 철학자이자 작가, '알베르 카뮈'

 

 알베르 카뮈(Albert Camus, 1913~1960)는 프랑스의 작가, 철학자, 저널리스트로, 실존주의와 부조리 철학의 대표적인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의 작품들은 인간의 삶의 부조리함과 그 속에서 어떻게 의미를 찾을 수 있을지를 탐구한다. 그는 삶의 본질적 무의미함을 인정하면서도 인간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선택을 통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카뮈의 대표작으로는 <이방인> , <페스트>, <시지프 신화> 등이 있다. 그는 1957년 44세라는 젊은 나이에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그의 철학은 니체 같은 실존주의자들과 종종 연결되지만, 카뮈는 자신을 실존주의자라고 칭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개인의 경험과 인간의 저항, 자유를 중시하며 '부조리 철학'을 발전시켰다.

카뮈는 방황하는 젊은이들에게 세상이 자신을 구원해 줄 것이라는 기대를 버리고 스스로에게 집중하라는 교훈을 남겼다.

이러한 그의 가르침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며, 우리의 삶의 중요한 지침이 되고 있다. 

오늘은 인간 존재에 대한 깊은 이해와 철학적 사유를 담은 알베르 카뮈의 명언 22가지를 소개하고 함께 읽어보려 한다.🍀

 

 

📖 알베르 카뮈의 명언 22가지

 

1. 마음에서 우러난 말은 언제나 간단하다.

 

2. 사람은 목적 없이 세상을 살아가서는 안된다. 인간은 자기 나름대로 어떠한 목표를 정하고 착실하게 살아 나가야 한다. 아무런 목표 없이 그날그날을 산다면 동물이나 다를 바가 조금도 없다.

 

3.💡자신을 알기 위해서는 자신의 주장을 펴야 한다. (👉오늘의 나에게 와닿았던 명언 1🙆‍♀️)

 

4. 인류는 본성 그대로 남아있길 거부한 유일한 창조물이다.

 

5. 미래에 대해 너그러워지려면 현재에 모든 것을 내놓아야 한다.

 

6. 행복이란 우리가 시간을 들여 열중하는 모든 것이다.

 

7.💡최후의 심판을 기다리지 마라, 그것은 날마다 일어난다. (👉오늘의 나에게 와닿았던 명언 2🙆‍♀️)

 

8. 분명하게 글을 쓰는 사람에게는 독자가 모이지만 모호하게 글을 쓰는 사람에게는 비평가만 몰려들 뿐이다.

 

9. 삶의 의미를 찾으려 한다면 삶이란 결코 불가능하다.

 

10. 세상이 부조리하지만 그렇다고 세상과 인생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부조리를 응시하며 부조리한 세계에 반항해야 한다. 나는 반항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존재한다.

 

 

11. 깊은 겨울을 맞이하고 나서야 나는 내 안에서 떠나지 않는 여름을 깨닫게 되었다.

 

12. 용기가 없는 사람은 항상 용기가 없는 것을 해명하기 위한 철학을 찾는다.

 

13. 행복이란 그 자체가 긴 인내이다.

 

14. 두려움 때문에 갖는 존경심만큼 비열한 것은 없다.

 

15.💡나는 말한 것을 후회한 적은 있지만 침묵을 지켰던 것을 후회해 본 적은 한 번도 없다. (👉오늘의 나에게 와닿았던 명언 3🙆‍♀️)

 

16.💡실험을 통해 경험을 얻을 수 없다. 만들 수도 없다. 반드시 겪어야 얻는다. (👉오늘의 나에게 와닿았던 명언 4🙆‍♀️)

 

17. 모든 잎이 꽃이 되는 가을은 두 번째 봄이다.

 

18. 행복해지려면 다른 사람들과 지나치게 관계하지 말아야 한다.

 

19. 이 세상의 모든 것은 단순하다. 하지만, 그런 단순한 것들을 바로 우리 인간들이 복잡하게 만드는 것이다.

 

20. 항상 최대한으로 멀리 가라. 그래야만 그곳에서 진실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21. 어떤 사람들은 단지 정상적으로 보이기 위해 엄청난 에너지를 소비한다.

 

22.💡당신의 삶은 당신이 행한 모든 선택의 총합이다. 그럼 당신은 오늘 무엇을 할 것인가? (👉오늘의 나에게 와닿았던 명언 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