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꾸미맘의 필사 노트

[✍🏻매일 필사] 40대에 필요한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1)

by 꾸미맘 2024. 7. 5.
반응형

 

 

❤️‍🩹 40대, 마음 건강 돌아보기

 

 40대. 이 시기는 인생의 중반을 지나며 다양한 경험과 변화로 인해 마음의 건강이 중요해지는 시기의 '시작점'이다.

그래서 적어도 40대에는 자신의 마음을 한 번 돌아보고, 하나하나 짚어보며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들과 감정들을 되돌아보고, 나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분명히 필요하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마음의 평안을 찾고, 앞으로의 삶을 더 긍정적이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힘이 들 때 나를 구해준 특별한 책들이 몇 권 있다. 나는 다독하는 편은 아니지만, 매일 한 문장, 한 페이지씩 꾸준히 읽어나가며 한 권을 완독 했을 때 훨씬 나아진 나의 마음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특히 나에게 큰 위로가 되었던 책을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오프라 윈프리의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What I know for sure>이다. 

 

 

새하얀 표지 디자인을 보고 첫눈에 반했다. 읽으면서 조금 때가 탔지만.^^ 읽고 나면 내 마음도 이 표지처럼 깨끗하게 정리될 것 같은 기분이 들었는데, 실제로도 그랬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What I Know For Sure>

 

 세계적으로 유명한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가 자신의 삶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하는 깊은 통찰과 지혜를 담은 책,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이 책은 오프라가 오랜 세월 동안 수많은 사람들과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얻은 깨달음을 바탕으로, 우리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교훈들을 따뜻하고 진솔하게 전달한다. 삶의 소소한 행복부터 큰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까지, 오프라의 글은 독자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선사하며, 우리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한다.

 

 

⬇️ 인상 깊었던 문장 필사 start ✍🏻

 

- 당신이 인생에서 중요하지 않은, 비본질적인 것들에 파묻혀 정말로 즐겁게 사는 것을 잊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 지금 이 순간은 곧 사라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당신이 훗날 인생을 되돌아보았을 때, 당신이 매 순간을 소중히 보내기로 마음먹고 마치 지금이 내게 허락된 시간의 전부인 양 온 힘을 다해 즐기기로 결심한 날이 바로 오늘이라면 좋겠다. (p.19)

 

- 인생에 있어 즐거움을 누리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나는 일도 열심히 하고 놀기도 열심히 한다. 나는 툭하면 행복을 느끼는 편인데, 그건 아마도 내가 하는 일에 대단히 만족하기 때문인 것 같다. 나는 '이 순간을 살자'는 내가 설파하는 말을 스스로 실천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큰 즐거움을 누리고 있는지 항상 의식하려고 노력한다. (p.20)

 

-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이 있다면, 인생의 즐거움이란 내가 쓴 에너지만큼 그것을 돌려받는다는 것이다. (p.21)

 

- 양쪽 눈 모두 2.0인 시력보다 중요한 것이 내면의 시력, 즉 삶을 통해 우리에게 가르침과 은혜를 속삭여주는 우리 자신의 달콤한 영혼이다. 그것이 바로 인생의 즐거움이다. (p.22)

 

 

📖한 문장 한 문장 소중히 와닿는다.❤️‍🩹

 

- 삶을 황홀한 보물로 가득 채우고 싶다면 그 보물을 감상할 잠시의 시간만 내면 된다. 나는 '아하! 지금 이 순간'이라고 부르는 때를 의식적으로 만들어내려고 하는데, 예를 들면 오후 4시에 마살라 차이 티를 마시는 것이다. 아몬드 우유 거품이 올라간, 진한 풍미의 뜨거운 차는 실로 싱그러워서 기분 전환에 그만이다. 덕분에 남은 오후 시간을 잘 보낼 수 있다.

지금 이 순간에는 강력한 힘이 있음을 나는 확실히 안다. 그러한 순간은 재충전의 시간이며, 우리가 숨 쉴 공간이자 나 자신과 다시 이어지는 기회가 된다. (p.23)

 

- 자신이 언젠가는 죽는다는 사실에 고개를 돌리지도, 놀라 움찔하지도 않고 그 사실을 당당히 마주할 수 있다면 그것은 축복이다. 언젠가는 죽을 것이기에 지금은 살아야만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선물이다. (p.28)

 

- 자리에서 일어나 밖으로 나가, 온전하게 살겠다는 선택을 하자. 그렇게 당신의 여행은 시작된다. (p.29)

 

 

🪴오프라 윈프리는 따뜻하고 사려 깊은 글로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성공 스토리를 솔직하고 진솔하게 풀어내며, 독자들에게 인생의 다양한 측면에서 유용한 조언을 제공한다. 우리가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중요한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만든다. 자신이 겪은 어려움과 그 극복과정을 통해 얻은 깨달음을 공유하며, 독자들이 자신의 삶에서도 이러한 교훈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녀의 이야기는 단순히 유명인의 일화에 그치지 않고, 보편적인 진리를 담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줄 수 있는 것 같다. 자기 계발에 관심이 있고, 삶의 방향성을 찾고자 하는 분들, 혹은 단순히 오프라의 팬이라면 꼭 읽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오늘도 필사를 통해 문장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며, 내 마음을 돌보고 챙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음에 감사하다.❤️‍🩹

 

✨모두 건강한 마음으로 소중한 시간 채워나가시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파이팅!🙋🏻‍♀️

반응형

댓글